안녕하세요.
오늘은 비지니스 관련된 글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사업, 출장, conference 참석 등...
직장생활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헤어지고...
인맥을 쌓으시죠??
[출처 : 머니투데이]
이때 가장 먼저 처음 보는 사람을 만날때
첫인상이 중요하다는 것은 아실겁니다.
명함 = 자신의 얼굴
명함 교환하는 방법 = 본인의 첫인상 및 예의
위와 같은말 들어보셨을 겁니다.
첫인상이 중요하기 때문에 인사를 하고 명함을 주고 받을때 예의 있게 해야하는 거죠.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설명 하고자 합니다.
1. 명함을 건넬때 주의해야 할점
A. 명함은 미리 건네기 쉽게 준비해야 한다.
B. 인사를 한 후 명함을 연장자 혹은 상사 순으로 건네 준다.
C. 명함을 내밀때는 상대방이 보는 방향이 정방향이 되도록 돌려서 준다.
D. 왼손으로 명함을 받쳐 들고 오른손으로 건넨다.
E. 명함 교환과 동시에 목례를 하면서 누구누구 입니다로 전해준다.
F. 이후 잘 부탁 드립니다. 이런 문구를 남긴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명함을 주시면 됩니다.
2. 명함을 받을 때 주의해야 할점
A. 명함은 두손으로 공손히 받고 바로 주머니에 넣지 않고 한번 살펴본다.
B. 이후 명함은 소중히 책상위에 놓거나 지갑에 조심히 넣는다.
(명함을 함부로 대한다는 것은 그사람을 함부로 대한다는 뜻이다.)
C. 이후 명함 뒤에 상대방이 없는 곳에서 인상착의 날짜, 특이사항을 적는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명함을 주고 받는다면.
비지니스 에티켓이 최고라는 말을 들으면서 사업이 번창할 수 있을 겁니다.
그럼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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