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주요 국가의 대도시의 인구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제가 살고 있는 도시도 점점 인구가 늘어나서 이제는 국내 Top7 안에 드는 도시가 되고 있는 중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크다는 서울은 세계 도시 인구 순위에서 어느정도에 랭크되어 있고


Top5안에는 어떤 도시들이 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일단 2014년 기준 Top 10 Mega city 들입니다.


아래 정보 보시죠.



[출처 : United nations]


위에서 보면 도쿄가 가장 많은 인구를 갖고 있네요.


그 이후는 Delhi, shanghai가 2위에서 3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서울 인구는??


서울 인구는 아직 1000만명으로 위 표를 보면 10.0 million에 준하는 수준입니다.


대략 순위로는 20위권이라고 합니다.


서울도 저는 복잡하다고 느꼈었는데 이보다 더욱 복잡한 도시들이 세계에는 많이 있네요^^


위 도시 중에서 제가 가본 곳은 뉴욕밖에 없네요 ㅎㅎ


뉴욕 정말 복잡하더라고요 


별도로 Global 영향력 있는 도시의 순위 한번 보실까요??





2010년 데이터지만 1위는 뉴욕 2위는 런던 이렇게 랭크되어 있네요.


서울의 경우에는 약 7위 안에 랭크 되어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세계 도시 인구 순위도 살펴봤고


글로벌 경쟁력 있는 도시의 순위도 확인했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jay85